노트북 와이파이 연결 안될때 연결방법
노트북을 들고 외부로 나갔을때 외부에서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페나 커피숍에서 와이파이 연결 안될때가 있잖아요?
요즘은 대부분 카페를 가도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이 잘되지만 안되는경우나 오류가 나는경우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노트북 시스템 트레이에서 와이파이가 느낌표나 제한됨 현상일 경우입니다.
제한됨이 뜨면 신호가 5칸 다 떠있어도 느낌표가 떠있거나 인터넷 접속이 안되는데 이때는 내 컴퓨터의 제어판에서 설정을 해볼수 있습니다.
제어판에 들어갔다면 왼쪽 상단 메뉴중 어댑터 설정 변경이 있는데요.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방법을 바꿔주거나 리셋시켜주는겁니다.
어댑터 설정 변경에 들어가서 wi-fi 를 우클릭하고 뜨는 메뉴에서 속성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보개 어려운 창이 하나 뜨는데 어려울것 없습니다. 속성에서 에 체크표시가 되어있는걸 (TCP/IPv6)에 체크표시가 되어있는걸 해제해 줍니다.
그리고 밑에 있는 internet protocol version4(tcp/ipv4) 를 클릭해서 속성으로 들어가서 자동으로 ip 주소받기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해주면 강제로 할당된 ip 주소가 새롭게 갱신되서 와이파이 연결이 됩니다.
위 방법이 안된다면 두번째 방법이 있습니다. 와이파이제한됨이 떠있는 와이파이를 우클릭으로 연결 속성보기 메뉴에 들어가면 보안 탭이 있습니다.
여기서 보안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wpa-개인으로 선택을 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제한됨이던 와이파이가 연결이 되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방법인데 위 두가지모두 잘 안되고 귀찮다면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카운터에 가서 와이파이가 안잡히는데 공유기한번만 리셋해 주세요 하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매번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이 안될때 마다 공유기 한번 리셋해달라고 하면 대부분 와이파이가 잘 작동 되었거든요. 그리고 네트워크 어댑터 설정은 잘못 설정할경우 집에서도 안될수 있기 때문에 위에 설명한 두가지 외엔 건드리지 않는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