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초기증상 1주차 증상
예민한 사람이라면 임신초기증상 1주차에 느낌을 받을수 있지만, 아주 예민하지 않다면, 임신 1주차 초기증상을 느끼긴 어려워요. 하지만, 다른 신체의 변화로 인해 임신을 의심할수 있는데요.
먼저 임신초기증상 1주차 를 알기 전에 임신이 되는 과정을 알아야 하는데요. 배란주기는 생리가 끝나면서 자궁의 내막이 두꺼워지며, 성숙한 난자가 생산되는 시기입니다.
보통 자신의 생리주기가 28일이라면 마지막날 이후 부터 14일동안의 베란기때에 들어온 정자가 들어와 수정이 됩니다. 아주 작은 이 수정란은 탄생한 이후 12시간이 지나면서 세포분열을 하는데 이때 나팔관에서 자궁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리고 7~10일정도가 지나면서 착상을 하게 되고 자라게 되는데요. 임신초기증상 1주차는 이때부터 찾아옵니다. 하지만 앞서 말한것 처럼 예민하지 않다면 이때 1주차 임신초기증상을 느끼긴 어려워요.
예민하다는 가정하에 느낄수있는 임신 1주차 증상으로는 다음과 같은 증상들이 있어요.
몸살이 걸린것같음 감기증상
소화불량
출혈이나 아랫배가 단단해지거나 콕콕찌르는 증상
위의 증상들중 특히 출혈의 경우 생리로 오해하기도 하는데 아주 소량의 출혈일경우 이것은 생리가 아닌 수정란이 착상되고 모세혈관이 터지면서 나오는 출혈이기 때문에 임신초기증상 1주차에 접할수있는 경우입니다.
또한, 소변을 자주보거나 쉽게 피로감을 느낄수도 있는데, 아기가 착상된후 임산부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 신체가 수면량을 늘리고 골반주위의 잦은 혈액순환으로 인해 소변이 마려울수 있습니다.
물론 생리가중단 경험으로 임신초기증상 1주차 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이는 극히 드문경우입니다. 생리가 늦춰질수도 있고 또한 착상일이 예[정일과 겹치는 경우는 거의 없거든요.
가장 대표적인 1주차 임신초기증상은 몸살과 같은 증상인데 동일한 경험이 의심된다면 이땐 테스트기로 좀더 정확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