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세린 활용법과 특징들
바세린은 지금은 고유명사가 되었지만, 원래는 원래는 립팜이나 핸드크림, 보디로션 등을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석유에서 추출한 페트롤리움 젤리라는 성분을 활용해 상처를 치료하기 위한 로션으로 바셀린을 만들어 팔기 시작했고 지금은 상처나 보습, 크리너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용량보다 가격도 적당한 다양한 바세린 활용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피부에 사용할 때는 보습제로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손이나 발뒤꿈치 등 건조할 때 바셀린을 활용해서 보습을 해주면 갈라졌던 피부가 잘 아물거나 거칠했던 피부가 보들보들해집니다.
남자의 경우 면도할 때 바셀린을 활용해 피부에 바른 후 면도를 하게 되면 피부 자극을 예방하고 면도날에 베일 확률이 낮아집니다. 여자의 경우 면도와 마찬가지로 제모를 할 때 바세린을 발라준 후발라준후 제모를 하면 피부 자극을 덜어주기도 하고 제모 후에 보습제 역할까지 하게 됩니다.
여성분들은 매니큐어를 바를 때 손톱 외 피부에 발라주면, 매니큐어가 피부에 묻어도 착색이 되지 않거나 묻지 않게 됩니다 화장을 지울 때도 효과가 좋아 메이크업을 다 지우고도 남아있는 부분을 지울 때도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귀걸이 알레르기가 있다면, 귀걸이가 피부에 닿는 부분에 바셀린을 발라주면 간지러움 같은 알레르기가 가라앉게 됩니다.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세린 활용법은 지갑이나 소파, 신발 등 가죽으로 된 제품을 바셀린으로으로 닦아주면 광이 살아나고 옷에 묻은 이물질을 지울 때도 적신 수건에 약간 묻혀서 지우면 잘 지워집니다.
뛰어난 보습효과로 인해 손목 등에 향수를 뿌릴 때 바셀린을 발라주고 향수를 뿌리면 향이 더욱 오래갑니다.
보습력이 좋긴 하지만 눈가의 주름이나 얼굴 주름을 없애는 데 좋다고 바세린을 활용하는건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바세린은 피부 막을 형성해 보습을 해주는 기능의 역할일 뿐 피부에 영양을 흡수시키는 영양제는 아니기 때문에 눈가주름이나 얼굴에 바를 땐 전용 아이크림이나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