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예고해드렸듯이 최고의 마산 통술집 찾기 프로젝트 중 투표 단계가 마무리되었습니다.(☞최고의 마산 통술집 찾기 프로젝트 왜?)
투표에서 드러난 최고의 마산 통술집은 두 군데였습니다. 2개 통술집이 동점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총 78표 중 반월동 서호통술이 18표, 오동동 유정통술도 18표였습니다. 반월동 통술골목과 오동동 통술골목에서 각각 한 곳이 선정된 것입니다.
물론 페이스북 경남맛집 그룹에서 진행된 이 투표가 아주 엄밀하거나 과학적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회원이 2만 2000여 명에 이르지만, 그 중 마산 통술집을 두루 섭렵해본 이는 그리 많지 않는데다, 가 본 사람이라도 자신이 갔던 통술집이 최고의 맛집이라고 할 순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투표는 그냥 재미있는 놀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놀이를 하면서 마산의 독특한 주점과 술안주 문화를 널리 알리고 관심도 높이자는 차원입니다.
서호통술과 유정통술에 이어 3등은 반월동 담소통술이 9표를 받아 선정되었습니다. 4등은 오동동 사거리 목화통술(8표), 5등은 산호동 구 가야백화점 뒷골목의 수복통술(6표)이었습니다.
이어 신마산 향미정통술과 반월동 양지통술이 각각 4표를 받았고, 반월동 골목 안 고우미통술도 3표를 받았습니다.
어쨌든 투표가 진행되는 동안 '통술집 추천'을 요청하는 글에 84개의 댓글이 달렸고, 투표 창 아래에도 48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관심이 높았습니다.
예고해드린대로 2곳이 동점으로 선정됨에 따라 두 곳 모두에서 번개모임을 해볼까 합니다. 번개의 제목은 '최고의 마산 통술집 원정대'로 하면 될까요?
쇠뿔도 단 김에 뺀다고 바로 내일(30일) 오후 7시 유정통술입니다. 1인당 회비는 2만 원이며, 추가 비용은 주최측에서 부담합니다. 인원은 선착순 7명입니다. 댓글 순서대로 7명이 차면 마감하겠습니다.
번개 과정은 저희 박민국 기자가 영상으로 담을 예정입니다. 참석자의 인터뷰도 영상으로 담아 공개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